2017 ipTIME 공유기 총정리와 공유기 고르는 법

아칼

리눅스처럼 자유로운 블로그를 희망합니다. 아름다운 제주도의 다양한 소식을 전할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그렇다고 이미지를 마음대로 가져다 쓰라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You may also like...

33 Responses

  1. 김새나 댓글:

    감사합니다. 가정용 공유기를 구입하려고 하는데요… 제 노트북이 구형이라 그런지 5g를 지원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학교에서 쓸때 따로 5g가 안잡히고 2.4를 잡아 썼던 것으로 기억합니다.ㅠㅠ) 그럼 a시리즈를 사도 소용 없는건가요..??ㅠ 아니면 a시리즈중에서 사고 랜카드(?)를 같이 사는게 좋을까요?? 기가비트라고 구분되어 있는건 무슨의미인가요?? 제가 이런부분을 잘 몰라서.. 조언 부탁드립니다~~!!

    • 아칼 댓글:

      보통 요즘 공유기는 2.4G, 5G 두가지를 모두 지원하는게 보통이라서 듀얼밴드라고 불립니다. 그래서 구형 노트북도 사용이 가능한거지요. 기가비트는 기존 100M 통신속도보다 10배빠른 1000M 즉, 1G의 통신속도를 가진다고 해서 기가비트라고 불리는데 인터넷서비스, 랜선, 랜카드 등 모든 요소가 다 맞아 떨어져야만 제대로 작동합니다. 따라서 기가비트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하더라도 한가지 요소라도 빠지면 기가비트를 사용할수 없는 것이지요.

  2. 편의점 댓글:

    글 잘읽고 갑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3. 이서원 댓글:

    글 잘 읽고 갑니다. 구입하려고 알아보는 중인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4. 익명 댓글:

    감사합니다. 원룸에서 쓸 새로운 공유기를 구하려는데 큰 도움이 되었고, 아칼님 정보를 참고하여 구매하려합니다. 종류가 너무나 많아 막막했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5. 박예빈 댓글:

    안녕하세요 해외 기숙사에서 쓸만한 공유기를 찾고잇는데 도통 모르겠어서요ㅠ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 아칼 댓글:

      아 외부출장과 감기몸살로 글을 늦게 봤습니다. 해외 기숙사에서 사용하실려면 해당 국가의 인터넷 체계와 잘 맞는 공유기를 고르시는게 나을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공유기를 가져가서 사용해도 물론 큰 문제는 없으시겠지만, 영미권이라면 ASUS 제품군이나 NetGear 제품이 신뢰도가 높을것으로 보이나 가격이 비싼게 흠입니다. 기숙사에서 간단하게 컴퓨터나 노트북, 핸드폰 Wifi 등을 이용하실 생각이시라면 한국에서 중저가형의 공유기를 공수하시거나 샤오미의 라우터 미니 같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무방하겠습니다.

  6. 익명 댓글:

    안녕하세요 아칼님
    기존공유기가 거실에 있는데 방에 들어간다던지 거리가 약간 멀어지면 신호가 약해 사용하는데 불편이 있어
    공유기를 새로 구입하려는데 모델별 상세하게 내용들이 있어 공유기 구입하는데 쉽고 편하게 선택할 수 있게 도움울 주시어
    감사드립니다. 꾸벅 ~^^~

  7. 익명 댓글:

    안녕하세요 아칼님
    기존공유기 iptime N104이며 거실에서 PC1대와 스마트폰 2대를 사용하는데 방으로 들어가던지 부억쪽으로 가면 신호가 약해
    사용하기 불편해 A1004NS로 교체를 할까 합니다, 고견을 부탁드리며 각 모델별 상세한 내용과 개인의견도 올려놓아 쉽게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어 감사드립니다. 꾸벅 ~^^~

    • 아칼 댓글:

      A1004NS는 제가 사무실에서 사용중인데요 꽤 쓸만합니다. 사무실직원들 핸드폰이 동시에 5대, 컴퓨터가 동시에 3대 물리는데 100M 회선에서 잘 돌아가고 있습니다. 부엌이나 콘크리트 벽이 놓여있는 다른 방에서 신호가 약해지는 것은 어쩔수 없는 현상입니다. 최대한 공유기의 위치를 잡아주거나 익스텐더류의 제품 혹은 공유기를 하나 더 사용해서 무선 사용범위를 넓혀주는 것이 좋습니다. 단 안테나의 신호감도와 출력에 의해서 신호거리가 더 멀리가는 제품들도 있습니다.

  8. 아헤가 댓글:

    완전 ㄱㅅㄱㅅ

  9. 오니 댓글:

    네티스와 ip 타임 뭐가 좋은지..>

    • 아칼 댓글:

      음 글쎄요 T-T;;; 저는 iptime만 써와서 다른 제품과의 비교는 힘드네요. 최근 제품들은 성능도 성능이지만, 내구성도 중요하게 생각하고 여러가지 요소를 보는 것 같습니다. 저가형이라면 쉽게 사용이 가능하면서 A/S가 간편한 장점 등을 먼저 고려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고가형의 공유기라면 여러 벤치마크 사이트에서 제품명으로 검색해서 자료를 보시고 검토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10. 익명 댓글:

    i는 미디어텍이 아니라 인텔입니다…
    요샌 안나오지만…

    • 아칼 댓글:

      인텔 칩셋을 사용한 제품은 X305, NX505 통칭 X를 사용한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i 를 사용한 인텔제품으로 어떤 제품명이 있었나요 ?

  11. 익명 댓글:

    안녕하세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궁금한점이 있어서 문의 드립니다.
    제가 집에 3대의 pc 로 개발환경을 구축하려고 하는데요, 1대는 main 개발용 2대는 실시간 데이터 수집용입니다. (데이터 수집하여 DB 돌리는 용도)
    제방에 공유기를 1대 설치하고 LGU에서 제공해준 공유기에서 선을 따서 연결한 후, 공유기에 PC 3대를 물리려고 합니다.
    조금 검색을 해보니, 이렇게 셋팅하면 공유기가 스위치(HUB)가 되는거라고 하네요.
    이런 용도로 사용하고자 할때 어떤점을 고려하여 구입해야 할까요?
    3대가 모두 인터넷도 잘되야 하지만, 서로간에 데이터도 실시간으로 계속 주고받아야 해서 네트워크 대역폭?도 좋아야 할것 같습니다.

    • 아칼 댓글:

      공유기 목적이 아니라 허브로 사용하실 거면 스위칭 허브를 사용하셔도 무방할것 같네요. LGU+ 공유기 쪽이 각종 문제가 많다고 들었는데… 개별 설정이 가능한지 알아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DB를 네트워크로에서 액세스 할 경우가 생길때 특정 port를 열어줘야 하는데 포트포워딩 같은 기능을 공유기에서 설정이 가능한지 알아보셔야 할것 같아요. LGU+쪽은 공유기 비번도 잘 안가르쳐준다고 들었거든요.
      컴퓨터를 무선으로 사용하시는 것이라면 기가급 대역폭을 가진 유무선 공유기를 이용해서 연결하시면 될 것 같구요. 프리미엄급 공유기를 구매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asus 제품군도 좋다고 하던데 저는 써보지를 못해서 T-T;;;

  12. 익명 댓글:

    저희집은 500메가 쓰고있는데요 이번에 샤오미 미박스를 사게되어서 공유기를 바꿔야만해요. 하나만 추천해주실수있나요… 봐도 모르겠어요

    부모님 저 셋이서 쓰고있어요.

    • 아칼 댓글:

      샤오미 미박스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셋톱박스군요. 무선으로 랜을 연결하실거라면 기가비트급의 공유기를 구매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저렴하게 구매하시려면 A1004NS 정도가 좋겠구요. 좀 가격이 나가도 괜찮다면 A3004NS-DUAL 제품도 괜찮아 보입니다. 근데 최근 나온 제품들이 빠져 있기 때문에 한번 다른 쇼핑몰 등을 살펴보고 구매하세요.

      일단 무선 전송속도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 기가비트, 그리고 램이 많은것(핸드폰 등 와이파이가 붙어도 TV 전송이 늦지 않게), 쿼드코어(비쌈) > 듀얼코어 > 싱글코어(저렴함) 이렇게 순위를 주시고 예산에 맞는 공유기를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3. 감사합니다 댓글:

    정보글 간단하고 요점이 잘된글감사합니다. 이번에 컴퓨터를 바꾸면서 기가인터넷은 아니지만 100메가 인터넷을 씀에도 불구하고 공유기가 단종된 기종이라서 그런지 인터넷사용엔 큰 불편이 없지만 토렌트로 다운받거나 할때면 인터넷선을 직접연결시에 나오던 속도의 50%도 나오질 않아요. 상대편 시드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질수 있다고하지만 주로 3.0mb/s이더군요. 올레나 인터넷진흥원에서 속도측정하면 신기하게도 컴퓨터 무선기능사용할때가 조금 더 잘 나오더라는. 그래도 속도치는 직접선을 연결하면 90메가정도는 나오던데 공유기만 거쳤다하면 50메가가 나오질 않아요 핑도 많이 생기구요. 그래서 기가인터넷은 아니지만 공유기는 a5004ns-m이나 a6004ns-m을 사용하려는데 과한 공유기선택일까요..비교해보니깐 usb2.0이냐 3.0이냐의 차이랑 메모리가 약간 더높은거 제외하고는 똑같은 제품이나 다름없던데. 아님 그냥 쓰던거 써야하나…고민이네요. 새로운 기기를 사더라도 큰 변화가 없다면 또 돈낭비일테고 말이죠. ㅎㅎ 아 사용환경은 가정집이고 데스크탑 컴퓨터 하나 노트북하나입니다. 휴대폰4대. 진짜 인터넷100메가의 속도는 정상적으로 사용할수 있으면 최적이라 생각하고 있어요.

    • 아칼 댓글:

      제가 사용해본 바로는 물려있는 인터넷 중계국의 역할도 큰거 같아요. 보통은 유선이 무선을 능가하는 안정성을 보여주는데 반대현상이 일어나신거 같네요. 램이 올라가면 확실히 안정성개선과 더 많은 미디어가 접속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인이 듀얼코어 이상이면 더 원할하게 많은 미디어를 할당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저는 사무실에서 A1004NS + A704nsBCM을 함께 사용중이고, 집에서는 A704nsBCM을 사용중인데 토렌트로 다운로드시 최대속도는 9.0mB/s ~ 11.0mB/s 사이의 속도가 나옵니다. 물론 저도 기가 인터넷은 아니구요. 그전에는 iptime N704M을 사용했는데 사무실에서는 미디어가 (직원들이 다 들어오면 와이파이로 하니까..) 많아져서 급격히 느려지는 현상이 있었어요.

      기가 인터넷이 아니라면 너무 고급사양을 사서 사용하시는 것보다 약 5만원대 안쪽의 공유기를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공유기를 교체했는데도 속도에 문제가 있다면 사용하시는 인터넷 회선사에 전화하셔서 A/S 등을 요청하시는 것도 방법이예요. 선로에 깔린 라인이 노후화 해서 속도가 안나오는 경우도 있거든요. 상당히 다양한 경우의 속도저하 원인이 있기 때문에 혼자서 해결하려 하지 마시고,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회선사에 전화하셔서 A/S를 요청하고….A/S 이후에도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통신사를 바꾸세요!!!!!!

  14. Park 댓글:

    안녕하세요 ! 표에서 유선속도는 선 꼽아서 사용시 최대속도, 무선속도는 와이파이시 속도가 맞나요..? 다름이아니라 제가 원룸에서 kt 500메가 급 인터넷 신청하였는데, 지금 쓰고있는 공유기가 100mb급이라 하셔서 바꾸려고 하거든요 ㅠㅠ 근데 여러가지 글 읽어봐도 아직 자세히 무엇을 사야될지 와닿지 않네요. 아이피타임 제품으로 고르려고 검색하다가 우연히 들어왔어요! 원룸은 5평대이고 인터넷 사용하는 제품은 아이폰과 맥북밖에 없습니다. 지금 제 맥북은 인터넷 모뎀에 랜선 연결하여 쓰고있어서 인터넷속도는 480?정도 잘 나오고있는데, 와이파이 속도도 이정도로 나오려면 어느제품을 사는게 좋을까요? ㅠㅠ

    • Park 댓글:

      제가 생각하는것 처럼 유선속도는 선 꼽아서 사용시 최대속도, 무선속도는 와이파이 연결시 속도가 맞다면 저는 노트북은 모뎀에 연결하여 사용하니까 유선속도는 상관없이 무선속도만 최대 1200까지 올라가는 A3 모델이 괜찮을까요..?!?

      • 아칼 댓글:

        무선속도가 AC1200이라고 표기된 경우 1200M의 속도가 나온다는 것이 아닙니다. 5G, 2.5G 전송속도의 합을 나타낸 것입니다. 무선의 경우는 특히나 렉이나 중간잡음에 주의하셔야 하는데 무선을 주로 사용하실 목적이면 비싸더라도 브로드컴이나 퀼컴 칩셋이 사용된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저도 현재 A1004ns와 A704NS BCM 두가지를 사용하고 있는데 A1004에서는 전송이 불안정해서 가끔씩 연결이 끊김니다. 이유없이 신호가 약해지거나 끊기거나 하더군요. 하지만 브로드컴 칩셋을 사용한 A704NS-BCM 에서는 그런 문제를 겪은 적이 없습니다.

        미디어텍 칩셋은 가끔씩 접속하는 기기를 가릴때가 많습니다. 저렴하고 램용량도 충분한 제품이 많은 반면 안정성에서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리얼텍 제품도 그런 경우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유선으로 사용하실 것이라면 어느 제품을 사셔도 큰 문제가 없을것 같구요.

  15. 이선혜 댓글:

    안녕하세요! 무선공유기 구입을 위해 정보를 수집하다가 친절한 설명에 조언을 구하고자 몇자 남깁니다.
    가정집에서 무선인터넷전용으로 사용하려고 하고 사용하는 전자기기는 데스크탑 2대, 노트북 2대, 넥플릭스 전용 티비 1대, 스마트폰 2대 입니다.
    Nas는 이용하지 않고 평균 3~4개의 전자기기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공유기를 고르고 있습니다.
    제가 선택한 옵션은 듀얼밴드, 802.11ac, Nat 하드웨어방식이고 후보제품은 EFM ipTIME A8004T과 ASUS RT-AC58U입니다.
    이 제품에 큰 차이는 Flash가 128 VS 16인것 같은데요. 안전성보다 사용성때문에 아수스보다 아이피타임쪽으로 기울고 있는데 차이가 클까요?

    • 아칼 댓글:

      글쎄요 저는 아수스를 써보진 않았지만 신뢰성은 아수스가 높은것 같습니다. 특히 제가 여러종류의 아이피타임 제품을 써본 결과, 칩셋이 미디어텍 제품은 좀 피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될수 있으면 브로드컴이나 퀼컴 혹은 인텔 칩셋을 사용한 제품을 사용하시는게 나을것 같습니다. 미디어텍을 사용한 제품의 경우 1 ~ 2년이 지나면 무선 신뢰도가 너무 낮은것 같아요. 아이피타임 제품을 고려하시더라도 미디어텍 칩셋은 피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싶네요. 아이피타임 제품도 미디어텍 칩셋을 사용하지 않은 제품들은 가격이 꽤 될겁니다.

      현재 사무실에서도 미디어텍 칩셋과 브로드컴 칩셋을 사용중인데 노트북에서 미디어텍 칩셋쪽은 자꾸 연결이 끊기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참고하세요 🙂

  16. 익명 댓글:

    저기혹시 아직도 상담받으시나요?

    • 아칼 댓글:

      죄송합니다 일신상의 이유로 너무 바빠 답신이 늦었습니다. 상담까진 아니고 의견은 드릴수 있습니다. ^-^;

  17. 댓글:

    현재 집에서 n704bcm 사용중인데 바꾸려고 고민중입니다. 지금 사용하는데 불편은 없지만 요즘 나오는 공유기로 바꾸면 확실히 속도 차이가 있을까요?

    • 아칼 댓글:

      저는 속도보다 안정성에 우선을 두기 때문에 브로드컴 칩셋이 사용된 본님의 공유기를 그대로 사용하시는게 낫지 않을까 싶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