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기상청에서 날씨를 받아오는 플러그인 위젯 k-weather를 배포합니다.

아칼

리눅스처럼 자유로운 블로그를 희망합니다. 아름다운 제주도의 다양한 소식을 전할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그렇다고 이미지를 마음대로 가져다 쓰라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You may also like...

19 Responses

  1. 하늘물총새 댓글:

    좋은 플러그인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쓰겠습니다.^^

    • 아칼 댓글:

      감사합니다 🙂

      홈페이지를 방문해봤더니 정말 벌써 설치하셨더군요. 그런데 CSS가 정확히 작동하지 않는것 같았습니다. font icon 크기도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것 같고…
      잘 작동할수 있게 모니터링 해서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업그레이드도 꾸준히 해야겠군요 ^-^;

  2. 박태진 댓글:

    좋은 플러그인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인장님하고 같은 테마를 사용중이고요 카페24호스팅 중입니다 (UTF-8 PHP5.3, MySQL5.x)
    SimpleXML 모듈도 설치되어 있다고 합다른 설정하는 부분이 있는지요…니다

    근데 적용해보니 텍스트는 나오는데 날씨정보가 안나옵니다..

  3. 박태진 댓글:

    중간에 텍스트가 꼬였네요..다시 썼습니다..
    주인장님하고 같은 테마를 사용중이고요 카페24호스팅 중입니다 (UTF-8 PHP5.3, MySQL5.x)
    SimpleXML 모듈도 설치되어 있다고 합니다

    근데 적용해보니 텍스트는 나오는데 날씨정보가 안나옵니다..
    다른 설정하는 부분이 있는지요…

    • 아칼 댓글:

      php 설정중에 allow_url_fopen 설정이 off로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1.번처럼 phpinfo()함수를 이용해서 옵션상태를 알수있습니다.
      allow_url_fopen 설정을 ON으로 바꿔주시면 될듯합니다. 잘 모르시면 호스팅 업체에 문의하시면 될겁니다.

      워드프레스가 설치된 디렉토리에 .htaccess 파일을 생성해서 다음과 같은 내용을 넣어주세요
      php_value allow_url_fopen On

  4. KBS미디어 댓글:

    KBS독도 사이트 內 해당 플러그인을 독도 장소 부분 추가하여 사용 하려고 합니다. 수정하여 사용가능한지 아니면 기상청에 문의해서 사용 허가를 받아야하는지 답변 주시면 감사할게요. (메일주시면 더욱 감사)

    • 아칼 댓글:

      수정해서 사용이 가능하구요. 크게 문제되지는 않을것 같지만 트래픽이 많으시다면 문의를 해보시는 것도 크게 나쁘진 않을것 같습니다.

  5. 박관형 댓글:

    안녕하세요. 날씨 위젯 정말 사용하고 싶은데 문제가 생겨서 문의드립니다.
    여러 댓글들을 읽어보고 저와 같은 문제를 갖고있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simpleXML은 정상작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이트는 닷홈을 이용중이구요.
    디렉토리에 .htaccess를 생성하라고 하셨는데 이미 디렉토리 안에 저 파일이 있어서 알려주신대로 php_value allow_url_fopen on 을 추가했는데도 날씨정보를 불러오지를 못합니다. 왜이럴까요?

  6. simhanol 댓글:

    Warning: key() expects parameter 1 to be array, null given in /host/home3/gkshf1014/html/wp-content/plugins/k-weather/k-weather.php on line 128
    이런 문구가 뜨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닷홈 홈페이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7. 박관형 댓글:

    사용상 문제가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호스팅업체에서 fopen을 사용할 수 있게 허용했다고 해서
    .htaccess 안에 php_value allow_url_fopen On 내용을 추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테스트만 나오고 정보는 출력되지 않습니다.

    • 아칼 댓글:

      아 여행을 다녀와서 응답이 많이 늦었네요. 내일부터 정상적인 생활로 복귀하니 시간되는대로 확인해보겠습니다. 아마 서버가 윈도우 계열의 서버라서 PHP가 좀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Key 함수에서 정의되는 배열값의 정의가 잘 되지 않고 있는것 같습니다. 주신 정보만으로는 정확한 유추가 아직은 불가능하니 다시 메세지 남길께요.

    • 아칼 댓글:

      엇 홈페이지 들어가보니 잘 해결하셨네요 -_-;;;

  8. 박관형 댓글:

    아닙니다! 해결된 게 아닙니다!! 대학생이라서 발표용으로 이미지로만 잠깐 넣은겁니다 ㅠ.ㅠ 해결해주세요 ㅠ.ㅠ.ㅠ.ㅠ.ㅠ.ㅠ.ㅠ

    • 아칼 댓글:

      아 그럼 혹시 제가 접속해서 볼수 있는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보내주실수 있을까요 ? 여기에 쓰지 마시고 이메일 akalkid@naver.com 으로 부탁드릴께요. 패스워드는 변경해두셨다가 해결되면 바꾸셔도 될거 같아요. 말씀하신 내용만으로는 다른 서버들에서 다 잘되고 있어서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찾을수가 없네요. T-T;

  9. 유카리나 댓글:

    안녕하세요 저도 날씨 위젯 사용하려다가 문의드립니다.ㅠㅠ
    플러그인 설치로 설치하고 위젯 은 나오는데
    정보불러오기가 안되는것 보니 다른분들도 비슷한 에로사항을 겪으신것 같은데
    어떤식으로 ㅠㅠ 진행하면 될까요

    • 아칼 댓글:

      응답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일단 현재 기상청에서 주는 RSS 데이터를 다 막아놔서 작동하지 않습니다. T-T; 공공DB쪽으로 붙여야 되는데….제가 시간이 없어서 공공DB쪽으로 붙이고 있지를 못하고 있습니다. 공공DB도 신청하고 하는 과정이 필요한데 언제 다시 업데이트 할지는 아직 미정입니다. T-T; 연내에는 계속해서 바쁜일이 있어서 거의 포기하고 있는데…확답을 드릴수가 없어서 죄송합니다.

      • 유카리나 댓글:

        감사합니다.ㅠㅠㅠㅠ 한국 날씨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위젯이 필요해서 정말 딱이였는데 너무 아쉽네요. 답변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