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son L1300 (엡손 L1300) 사용기 – 소호 비지니스에 적합하지만 계륵같은 프린터

아칼

리눅스처럼 자유로운 블로그를 희망합니다. 아름다운 제주도의 다양한 소식을 전할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그렇다고 이미지를 마음대로 가져다 쓰라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You may also like...

8 Responses

  1. 1004 댓글:

    아주 유용한 정보였어요. 고맙습니다.

    • 아칼 댓글:

      감사합니다. 내구성도 문제가 좀 있는것 같습니다. 16,000매 정도를 뽑고 나니 롤러가 손상되서 롤러를 교체하였는데 그 비용이 8만원 이었습니다. 롤러도 소모품처럼 봐야되는데 그 비용이 너무 만만치 않네요.

  2. 나비씨 댓글:

    제게도 너무 유용했습니다.고생하셨어요

  3. 두부 댓글:

    저도 유용하게 잘 봤습니다.
    잉크젯 프린터는 잉크젯 전용지를 사용하지 않으면
    염료잉크일 경우 대부분 번진다고 하더라고요.
    L1300과 HP7110중에 고민중인데
    HP쪽은 제대로 된 후기 찾기가 힘드네요 ㅜㅜ
    정말 감사합니다.

    • 아칼 댓글:

      hp, epson, brother 와 cannon 의 염료방식의 다르다고 하더군요. 앞의 3가지는 일주일만 사용하지 않아도 노즐이 막혀서 인쇄품질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이에 비해 캐논은 물에 강하고 조금 사용하지 않았다고 노즐이 막히지는 않는다고 하더군요. 일전에 캐논을 사용할때 무한잉크셋을 써서 그런지 노줄이 막혀서 못쓰게 되었는데, 최근에는 캐논에서도 정품 무한이 나오고 있어서 저는 다음번에는 캐논 프린터를 고려중입니다.

      참고가 되셨다니 감사합니다.

  4. 미미네코 댓글:

    정말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이번주에 사려고 하고 있었는데,,, 정말 난감하네요, A3가 되면서 품질좋은 프린터가 필요한데 ㅠㅠ 보니까 품질이 좀 많이 떨어지는듯 해요..

    • 아칼 댓글:

      품질이 좀 왔다갔다 할 수 있습니다. 느리게 고품질로 찍으면 잘찍히긴 하는데 헤드 청소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초창기에 샘플로 뽑은 화질처럼 줄간 모양으로 나오기도 합니다. 혹은 컬러 잉크를 많이 사용하지 않으면 또 헤드가 막혀서 청소를 쎄게 해줘야 합니다. 일단 헤드청소가 잘되면 품질은 고품질로 뽑으실수 있어요. (속도는 좀 많이 느립니다 T-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