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Bon-USB56K USB 팩스모뎀 사용기

아칼

리눅스처럼 자유로운 블로그를 희망합니다. 아름다운 제주도의 다양한 소식을 전할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그렇다고 이미지를 마음대로 가져다 쓰라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You may also like...

23 Responses

  1. 김태웅 댓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개인서버로 이용중인 맥OS 매버릭스에서 한번 시도해 보려고 하는 중 입니다 😀

  2. pvtchun 댓글:

    USB모뎀의 안정성은 어떤가요? 시리얼 팩스모뎀의 경우 몇달에 한번 약간 이상하게 굴어서 전원을 껐다가 키거든요.
    아마존에서 TRENDNET USB 모뎀을 살까 고민입니다.

    • 아칼 댓글:

      응답이 늦어서 정말 죄송합니다. 6 월 중순이후 테스트때부터 사용하고 있는데 이상한 적은 한번도 없습니다. USB 이기 때문에 컴퓨터 전원이 내려가면 자동적으로 전원을 껐다가 켠것과 동일한 현상이 있었을것 같습니다. 물론 저는 서버로 돌리기 때문에 재부팅은 거의 없는 편이긴 합니다만 개인서버이다 보니 두달에 한두번은 재부팅을 하게 됩니다. USB 팩스모뎀때문에 재부팅 하는 것은 아니구요. ^-^;

  3. ffffff 댓글:

    저도 FreeBSD에서 hylafax를 사용했었는데요. 종종 못 받는 팩스가 있어서 지금은 사용 안하고 있습니다. 특히 엔펙스에서 보내면 받질 못하더라구요. 또 로그파일(/var/spool/hylafax/log/) 확인해 보면 10통 중 3통이 오류나서 못받는걸보니 hylafax 프로그램 문제인게 확실합니다. hylafax 너무 맹신하지 마시고 로그파일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아칼 댓글:

      저희는 이제껏 단한번도 그런일이 없었네요. 업무연락사항이 많기 때문에 팩스를 못받거나 했으면 분명히 전화가 오고 난리가 나거든요. 대부분의 주문발주가 팩스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아직까지 문제는 전혀 없었습니다.

      어쨌든 그런일이 있을수 있다니 저도 조심해야겠네요. 조언 감사합니다.

  4. 김지중 댓글:

    우분투(우분투 스튜디오 14.04.)에서 3BON USB FaxModem 56K를 장착하여 팩스로 사용하려 합니다.
    팩스모뎀은 dev/ttyACM0에 설치된 것이 확인됩니다.

    이 모뎀을 eFax-gtk로 사용하려고 하는데요.
    eFax를 실행하면 하단의 하단의 상태표시줄에 “Inactive”로 보입니다.

    그래서 “Standby”를 실행하면 “efax-0.9a: 10:44:25 Error: can`t serial port /dev/ttyACM0: 허가 거부”, “efax-0.9a: 10:44:25 finished – unrecoverable error” 이 두줄의 메시지가 출력되면서 여전히 “Inactive”상태입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 아칼 댓글:

      제가 efax-gtk를 써본게 아니라서 잘은 모르겠는데요. 모뎀 설정하는 부분에서 serial device 부분에서 /dev/ttyACM0를 입력하셨나요 ?
      serial device 부분을 ttyACM0 혹은 /dev/ttyACM0 이렇게 둘다 입력을 해보면 될것 같기는 한데. 이부분이 문제가 아니라면 hylafax를 서버 대기 상태로 만들어주지 않아서 그럴수도 있거든요.

      faxgetty -D ttyACM0 를 입력해서 팩스서버를 대기상태로 만들어서 한번 해보시면 어떨까요 ?

      저도 사용해보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뭔가 제대로 도움이 되지 않아서 죄송합니다.

  5. 신뽀리 댓글:

    제가 찾던 포스팅이네요. 대박 감사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6. 김수희 댓글:

    제가 신년 벽두부터 이런 포스팅을 찾고 있었는데 그렇게 안 찾아지더니 결국 구글이 이리로 안내했네요. 너무 이해하고 싶었지만 제가 이쪽을 잘 몰라 정확하게는 어떻게 설치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제가 하고 싶은 것을 아칼님은 아실것 같아 글을 남겨봅니다. 저는 HiRO H50113 External USB Modems(미국 구매)을 활용해서 팩스도 좋지만 ‘전화’를 걸고 싶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엑셀전화번호부를 활용해서 컴퓨터에서 자판이나 클릭으로 전화를 걸고 컴퓨터에 연결된 헤드셋으로 통화하는 전화기 없는 다이알업 을 하고 싶었습니다. 물론 전화가 오면 컴퓨터가 켜져있을 때에는 다이얼업 프로그램이 호출되고 간단하게 전화를 받을 수 있겠죠. 필요하면 전화내용을 녹음도 하구요… 이런 방법(혹은 이런것을 가능하게 하는 프로그램)이 가능할까요?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컴퓨터로 전화하기” 등으로 검색하면 죄다 검색내용이 인터넷전화로 안내해서 요즘은 모뎀을 버려야 하나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 아칼 댓글:

      제가 알기로는 보이스 모뎀으로 가능하며(가지고 계신 제품이 보이스 모뎀이라면 가능하겠죠.) 없으시다면 제품이 거의 생산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기 때문에 거의 불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 게다가 그런 기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으셔야 하는데 요즘은 인터넷의 발달로 아마 그쪽 자료를 찾기가 무척 어려울것 같네요. 프로그램도 구하기 힘들것 같구요.

      도움이 되지 못해 죄송합니다.

  7. 인터넷하고싶다 댓글:

    설날에 인터넷없는 할머니댁가는데

    팩스모뎀으로 팩스와 인터넷을 동시에사용할수있는지 여쭈어봅니다.

    잠깐인터넷되는밖에서 포스팅해봅니다.

    한국통신에서 현재 01412으로 월4000원으로 전화접속서비스하는중입니다.

    • 아칼 댓글:

      팩스와 인터넷이 동시에 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01412 서비스가 ppp 서비스처럼 모뎀등으로 인터넷을 물려주는 서비스 인가보죠 ?

  8. 웃으며 댓글:

    좋은글 잘봤습니다.
    1.팩스가 들어올때 따로 알람이 뜨게 할 수 있나요? 팩스가 오는지를 어떻게 알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2.팩스를 보낼때는 어떻게 할 수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3. 인터넷을 사용중인 컴퓨터에서 usb팩스모뎀 사용이 가능한지, 아님 따로 팩스모뎀 전용 컴퓨터가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 아칼 댓글:

      제가 쓴 다른 글들을 참고하셨는지 모르겠네요.

      팩스모뎀 자체에 CD가 있어서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팩스 송수신을 쉽게 하실수 있을겁니다.
      저 같은 경우는 한밤중이나 새벽일찍 들어오는 팩스들이 있어서 이 팩스들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리눅스를 가지고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인터넷팩스처럼 사용하고 있습니다.
      팩스를 보낼때는 대부분의 경우 워드프로세서(문서작성프로그램)에서 pdf로 저장한다음 이 파일을 지정하면 팩스로 전송이 됩니다.
      팩스모뎀 전용컴퓨터는 따로 필요없지만, 팩스를 송수신할 팩스선(전화선)은 있어야 됩니다.

      다른 궁금하신게 있으시면 다시 글 남겨주세요.

  9. 도원 댓글:

    윈도우7이나 윈도우10에서 팩스서버 구축하는 방법은 없나요? 리눅스는 어려워서.ㅠㅠ

    • 아칼 댓글:

      제공되는 CD내에 윈도우용 프로그램이 들어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쉽게 사용하실수 있을거예요~!

  10. 정환석 댓글:

    팩스서버를 구축하려고 하는데…
    usb 팩스모뎀 추천 부탁드리겠습니다.

  11. 정환석 댓글:

    아칼님 감사합니다.
    제주분이신가봐요.. 저도 제주에서 어렸을 때 5년정도 살았습니다. 제주시 연동에서 살았지요
    일단 저렴한 것을 구입을해서 도전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노인복지관에서 근무를 하고 있는데 팩스를 많이 쓰는데 팩스서버를 통해서 업무의 효율을 높이고자 하렵니다. 나중에 잘 해서 성공기를 올려보도록하겠습니다.

    • 아칼 댓글:

      현재 최신 리눅스에서는 php7.2를 사용중이라 avantFAX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php5.5.9 까지는 제대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했는데 5.6 부터는 mdb2 모듈 문제로 인해서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네요. 현재 저희는 winprint Hylafax GUI 라는 프로그램과 hylafax를 통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php7.2에서도 avantFAX를 사용할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긴 한데…현재까지 못찾아서 +_+!

      USB FAX모뎀 같은 경우도 현재 한국에서는 판매가 되고 있지 않아서 직구를 통해서 구매하셔야 합니다.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12. 익명 댓글:

    윈도우 10 에서는
    https://blog.naver.com/kmyoung124/222896398052
    이분의 글을 참조해보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