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식을 위한 무당벌레의 교미(생식) – 열점박이별잎벌레
9월 21일에 다녀온 지미오름(지미봉)에서 발견한 무당벌레들의 단체 교미 현장 ! 주변이 온통 무당벌레였고, 이런 광경을 첨보는지라 흥미로웠다. 가지고 있는 간이접사용 Tamron17-50으로 촬영을 하긴 했지만 마크로 렌즈가 없다는 것이 너무 아쉬웠다. T-T;; 탐론 90마 라도 하나 들여둬야 할려나..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마크로렌즈가 없는 아쉬움을 달래기 위한 크롭. 해놓고 보니 흔들렸는지 화질이 별로 좋지 않다. 게다가 핀도 전핀이다.
정말 신기하게도 저 딱딱할것 같은 몸이 부드럽게 꺽여서 교미를 한다. 하긴 배부분이야 여러개의 마디로 이루어져 있긴 하니까.. 그래도 직접 보면 정말 신기하다.
이곳저곳에서 아주 난리가 났다. 암컷을 차지하기 위해 서로 등위로 기어다니는 녀석들부터…
그런데 이 무당벌레는 어떤 무당벌레일까요 ? 제주감귤이 아주 잘 익었을때처럼 오렌지색이 반짝거리던데…평소에 볼수 있던 새빨간 무당벌레가 아니었어요. 혹시 이 무당벌레의 이름을 아시는 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_+!!
딱정벌레목 잎벌레과로 “열점박이별잎벌레”라는 대표적인 잎벌레라네요. 무당벌레인줄 알았더니 완전히 다른 녀석이었어요. 이거 곤충도감이라도 하나 가지고 있어야 제목이라도 제대로 붙여서 포스팅 할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T-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