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맛집] 보쌈과 족발을 함께 맛보는 “신제주보쌈”
제주에서 성공하기 어려운 업종 중의 하나가 바로 보쌈과 족발이다. 제주 사람들은 족발을 싫어하는 것은 아니지만 딱히 찾아서 먹는 일이 거의 없다. 보쌈의 경우는 제주 돼지고기의 맛이 워낙 뛰어나서 그런지 프랜차이즈가 보쌈집들이 들어오면 백이면 백 다 무너졌다. 놀부보쌈, 원할머니보쌈 등… 이런 환경에서 “제주보쌈”이라는 걸출한 보쌈집이 있는데 야들야들한 고기맛과 달달한 보쌈김치로 인기를 끌고있는 오래된 맛집이다.
제주보쌈이 구제주에 위치하면서 오랜시간 인기몰이를 해왔는데, 노형 신시가지에 약 2년전 정도부터 신제주보쌈이라는 집이 생겼다. 6개월간은 고전을 하는 것 같았는데 요즘 보면 손님들이 제법 들어차고 맛집의 면모를 갖추고 있길래 근자에 한번 들려봤다.
2015년 현재 메뉴판 가격 ! 우린 모듬(보쌈 + 족발)을 시켰다.
짜잔 기대하던 모듬이다. 사진에는 양이 너무 작게 나왔는데 성인으로는 3인 정도, 보통 4인가족 성인2, 아이2 정도 구성이면 충분한 양이다. 양이 적은 분들은 성인 4인도 가능할 것 같은 양이다. 보쌈보다 족발의 양이 더 많은게 살짝 불만이긴 한데 이건 뭐 개인취향이니 참고 정도만 하시면 되겠다. 그래도 짬짜면처럼 두가지를 만족시켜주는 이런 메뉴 구성은 찾아보기 힘든데 보쌈과 족발 두가지다 맛볼수 있는 점에서는 대만족 ! 맛도 평균이상. 보쌈은 제주보쌈의 야들야들한 맛과는 좀 다르게 좀더 딱딱한 식감이 있다. 보쌈 김치는 개인적으로 제주보쌈은 너무 달아서 좀 그런데 이곳은 너무 달지 않아서 좋다.
모듬의 경우 아이들과 함께 4인가족이 먹기 좋은 양이고,
보쌈과 족발을 모두 드시고 싶은 분들께 강력추천한다.맛은 제주산 돼지고기라 그런지 평균이상은 확실함.
저녁 피크시간에는 사람들이 많이 몰리기 때문에 미리예약하거나 사람들이 몰리는 저녁시간을 조금 피하면 좋을듯 하다. 포장배달도 된다고 하니, 주변에 계신분들은 집에서 시켜먹어도 되겠다. 보쌈과 족발 두마리 토끼를 잡은 신제주보쌈. 집에서 조금 멀어 자주 이용할긴 어렵겠지만 아주 가끔 보쌈과 족발이 땡길때면 한번씩 이용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