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제주 황금청보리축제 – 20만평 대지를 초록으로 물들인 제주 청보리 축제
원래는 4월 20일 청보리 축제를 보러 가파도를 가기위해 모슬포 선착장에 11시 50분경 도착했더니 이미 11시 30분경에 마지막 배편까지 완전히 매진이 되었다고 한다. 가파도도 그렇고 마라도도 그렇고, 우도처럼 도항선이 수시로 드나드는 위치가 아니다보니 표가 부족하다. 게다가 최근 중국인 관광객이 줄고 내국인 관광객이 늘면서 가파도 등 축제 방문객이 확실히 늘어서 배표를 구하기가 힘들것 같다. 단체 관광객도 5월까지는 피크일테고…
어쩔까 고민하던중 신문기사에서 오라2동에 제주시에서 청보리축제를 연다는 기사를 발견. 위치를 확인해봤더니 메밀꽃축제로 호평을 받았던 그곳. 장모님이 고사리를 뜯으러 다니던 그곳에서 5월 1일부터 열린다길래 미리 사람 붐비기 전에 29일에 다녀왔다. 결론만 말하면 대박풍경 ! 초록색의 힐링이 시작되고 있었다. 이미 허벅지 높이까지 자란 청보리가 반겨주었다.
5월 1일부터 6월 15일까지 한달반 동안 이곳에서 행사를 하게 되네요. 행사에 대한 세부 내용은 아직 특별히 없는 것 같았습니다.
다음 사진들은 행사장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행사장에 도착하니 빨간색 의자와 대비되는 대단위 청보리밭이 펼쳐집니다. 날씨가 더 좋았으면 제주시까지 한눈에 조망되서 더 멋있었을텐데 황사가 좀 있나 봅니다.
좀 내려가니 사진 찍기 좋게 돌하르방과 돌해녀 동상을 세워놨더군요. 그래서 일단 한컷 !
완만한 구릉같지만 경사도가 꽤 되고, 내려갈수록 달라지는 풍경이 나름 다채롭습니다.
옆 길을 따라서 아래로 더 내려가다 보면 좌측으로 또 끝없는 청보리밭이 펼쳐집니다.
바람이 세차게 불때마다 청보리 밭에는 초록 물결이 일렁입니다.
초록과 싱그러움, 그리고 사진찍기를 좋아하신다면 꼭 들려야할 필수 코스네요.
위치는 1100도로와 5.16도로를 잇는 산록도로에 있습니다. 관음사와 천왕사 사이에 있기도 하고요. 제주 과학고등학교 근처이기도 하고, 한라산 관음사 코스로 가는 방향의 길입니다.
자세한 길은 다음 지도를 참고하시고 초행이신 분들은 네비게이션을 !!! 도로주변에 주차하셔도 되요 !
주소 : 제주시 오라2동 산 76
찾아가시는 입구 주소가 76번지이고 일대의 개인 사유지 여러 번지에서 한꺼번에 청보리밭을 만든거니 지도에서 보시는 것보다 훠어어얼씬 넓은 면적입니다.
2 Responses
[…] 축제에 대한 포스팅은 http://akal.co.kr/?p=1363 를 […]
[…] 이전 포스팅 : http://akal.co.kr/?p=136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