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맛집] 삼도 제주보쌈 – 제주산 돼지고기만 취급하는 전통의 맛집 명가
제주에 유입된 유명한 프랜차이즈 보쌈집이라 하더라도 이상하게 맥을 추지 못하고 다들 빨리 문을 닫고 철수했죠. 그 이유중의 하나는 제주산 돼지고기 맛에서 생기는 차이 때문에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제주 사람이라 그런게 아니라 정말 전국 어디를 다니면서 돼지고기를 먹어봐도 제주산 만큼 맛있는 돼지고기는 먹어보질 못했습니다. 프랜차이즈들은 보통 자기들 식재료를 유통시켜야 할텐데 그게 제주산은 아닐테니 확실히 제주 사람들에게 보쌈이 어필되기는 힘들었을 겁니다. 이토록 강력한 맛으로 무장한 제주산 돼지고기만으로 보쌈을 만드는 집 그리고 그만큼 전통을 자랑하는 집으로 삼도 제주보쌈이 있습니다. 도민들은 보통 그냥 제주보쌈이라고 불러요.
삼도동에 위치한 제주보쌈. 주변 복개천에 주차장 공간이 꽤 있긴 하지만, 소문난 맛집이고 저녁시간대에는 차를 대기 어려운점이 조금 있다.
자랑스럽게 걸려있는 제주산 돼지고기만 취급!!! 하지만 그에 걸맞게 가격도 푸짐(?) T_T
제주산 돼지고기가 왜 이렇게 비싼지는 나중에 언급하기로 하고…
부들부들한 보쌈수육과 달달하면서 맛있는 보쌈김치, 이 두가지를 상추나 깻잎에 싸먹으면 그 맛이 !!!!
포장배달도 되요. 전화를 해보고 배달이 되는 곳에서는 아이들 문제나 주차 문제를 신경쓰지 않고 편하게 배달시켜 먹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수 있습니다 🙂
개인별점
분위기 | 맛 | 서비스 | 총점 |
맛은 정말 확실합니다. 갓 나온 보쌈의 부들부들한 그 맛은 정말 환상적이죠. 제주보쌈만의 비법인지 모르겠지만 다른 돔베고기들과 비교했을때 그 보쌈의 반들한 느낌과 입에서 부들부들하게 부드럽게 넘어가는 맛은 확실히 환상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별 5개가 아깝지 않은 맛을 자랑하죠. (현재까지 나온 집중에 별 다섯개는 이집이 유일하다고 생각되네요.)
분위기가 완전히 오픈된 공간이고 워낙 맛집이다 보니 시장판이 떠오를 정도로 북적거리고 소란스럽습니다. 이런 분위기를 싫어하시는 분들께는 정말 싫은 분위기가 되실수 있지만 이걸 단점이라고 하긴 그렇고 취향의 차이로 보는것이 더 좋다고 보입니다. 가게 청결도를 조금만 더 높여주면 아주 금상첨화 일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
서비스도 나쁜건 아니지만 워낙 붐비는 시간대는 손님에게 일일이 응대할 시간이 없기 때문에 이해는 충분히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제주산 돼지고기로 만드는 최고의 보쌈집을 느껴보시고 싶다면, 확실히 제주보쌈을 빼놓고는 생각할수가 없죠. 전통과 연륜, 가게만의 비법, 맛에 있어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고 해도 좋겠습니다. 비계가 많다고 느껴지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이건 고기가 많은 부위로 달라고 하면 그 부위로 신경써주십니다. 제주산 돼지고기의 비계는 탄탄한 탄력이 있어서 씹는 맛이 꽤 좋고, 그 고소한 맛이 일품이니 믿고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