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제주 벚꽃 사진 및 촬영팁
몇년간 사진을 찍으러 다니지 못했는데, 이번 벚꽃 개화시기에 날씨가 좋아서 사진 몇컷을 찍을수 있었습니다. 촬영장소는 모구리 야영장이었는데 제주의 많은 벚꽃 명소에 못지 않은 나무의 수와 경치를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10년 정도 지나면 더 멋진 공간이 되겠다 싶어요. 사진 감상도 하고 사진 촬영에 대한 간단한 팁도 나눠볼까 합니다.
사진 감상을 위해 사진이야기의 사진들은 워터마크를 달지 않으려고 합니다.
그렇다고 무단 도용을 하거나 사진 이미지를 맘껏 가져다 써도 된다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제가 벚꽃을 촬영하는 방법은 파란색 하늘만을 배경으로 사용하고 보기 좋게 늘어진 가지를 찍는 것입니다. 맨 마지막 사진 처럼요. 그런데 파란색 하늘을 배경으로 삼으려 하면 하늘이 생각보다 파랗게 나오지 않고 하늘을 파랗게 만들려고 역광쪽으로 가면 벚꽂에 컨트라스트가 강해져서 음영부분이 너무 어둡게 찍히죠. 이럴땐 쉽게 그냥 플래시(외장스트로보)를 사용하는 겁니다.
파란색 배경을 얻기위해 역광방향으로 촬영을 하면서 강제 플래시 발광을 시켜서 벚꽃을 촬영하면 제 사진 같은 사진을 얻으실수 있습니다. 핸드폰이나 똑딱이로도 충분히 비슷한 효과를 보실수 있지만, 핸드폰의 경우는 플래시 광량에 따라 기종별 차이가 많은것 같았습니다. 어려운 방법은 아니니 위처럼 촬영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플래시를 강제발광 하셔서 찍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