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축제] 2017 가시리 제주유채꽃축제
제주에서는 매년 봄 유채꽃큰잔치라는 행사를 열어왔는데 작년부터는 가시리에서 대규모 유채꽃 축제장을 마련해놓고 유채꽃축제를 열고 있습니다. 제주만의 독특한 행사축제였는데 지금은 경주 등 많은 지자체에서 유채꽃밭을 만들어놓고 비슷한 행사나 축제를 열고 있어서 그 독특함이 많이 삭감되었고, 예전보다 유채재배를 거의 하지 않아서 행사처럼 하지 않으면 제주에서도 길거리가 노랗게 물드는 일은 이제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여행 중이신 분들은 꼭 들리셔서 사진한장 찍고 가실만 합니다.
공식홈페이지 : 35th 제주유채꽃축제
페이스북 : 2017 제주유채꽃축제공연행사 내용은 이미 1일부터 9일까지 모두 완료되었지만 4월 말일까지 유채꽃 행사장을 유지한다니 앞으로 일정이 되시는 분들은 일주일 정도의 여유시간이 있으니 아름다운 유채꽃밭에서 여유있는 시간을 즐기실수
있습니다.
이번 유채꽃잔치는 그 큰 규모에 압도되었습니다. 엄청나게 넓은 면적의 유채밭과 풍력발전기를 함께 감상하니 살짝 이국적인 정취마저도 느껴지네요. 처음 도착했을때는 날씨가 많이 흐렸는데…한바퀴 돌때쯤 날씨가 좋아졌습니다.
이곳저곳에 설치물들과 포인트들이 있어서 사진을 찍기가 너무 좋습니다.
날개 설치물은 역광상태 설치물이라 강제 플래시로 찍어주면 역광에도 잘 나옵니다.
특히 축제가 진행되는 곳은 한국의 아름다운길 100선 녹산로(정석항공관길 – 샛노란 유채꽃과 하얀 벚꽃이 함께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광을 연출하는)와 함께하고 있는데 벚꽃은 이미 져버려서 볼 수 없지만 그래도 아름다운 길을 따라 축제장으로 진입할때부터 즐거운 마음으로 변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