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장, 캠핑사이트] 깨끗하게 잘 관리되서 또 가고싶은 캠핑채널
아칼과 줄리의 세번째 캠핑장. 제주 서부지역에 위치한 캠핑장으로 자칭 소길댁 이효리씨가 사는 동네 근처에 위치하고 있다. 처음 지도를 보고 대충 위치를 알고난 후에 왜 이런곳에 캠핑장을 만들었을까 궁금하기도 했는데 막상 찾아가보니 새로난 도로들이 서부변에 위치한 몇몇 관광포인트 들과 그리 멀지 않아서 좋다. 특히 하가리 연화못과 더럭분교와도 가깝고 애월해안도로나 곽지해수욕장과도 가깝다. 서부관광도로를 통해 서귀포나 중문 쪽으로 향하기에도 좋다. 우리가 다녀온 4월말일경은 소나무에서 송화가루가 최고로 날리던 때라 텐트와 차가 완전히 노란 가루루 뒤덮여져 버린것이 좀…T-T;
캠핑장 입구보다 먼저 보이게 되는 분리수거장. 나중에 들어가 보면 알겠지만, 분리수거장이 캠핑장과 멀리 떨어져 있어서 오히려 캠핑장내는 더 깨끗함을 유지할수 있는것 같다.
캠핑채널 입구. 가정집이 먼저 보여서 살짝 혼란스러울수 있지만 믿고 들어가자.
파노라마로 만들어본 캠핑채널 진입로…좌측에는 글램핑을 위한 꽤 규모있는 텐트들이 마련되어있다. 우측은 베이스캠프 건물로 샤워장, 화장실, 개수대, 매점, 세탁실이 규모있게 잘 짜여져있다. 중앙 부분으로 보이는 부분이 파쇄석을 이용한 캠핑장
베이스 캠프의 규모가 커서 모든 시설이 짜임새 있게 잘 배치되어있다. 개수실도 가장 양끝으로 두곳을 만들어 두어 이용자들의 사용을 편하게 하고 있다.
드라이기까지 갖춰져 있네요. 각 개인 사물함도 열쇠가 달려서 있고, 샤워실 내부는 작아보이긴 하지만 이곳은 어딜가도 너무 청결하군요.
화장실 정말 깨끗합니다 !!!! 보통 이런곳에 거미줄관리와 각종 벌레들 관리만 해도 힘빠지실 텐데 정말 깨끗하게 관리하고 계시더라구요.
음식물 쓰레기통을 찍지 않아서 그런데 그 통도 스테인레스 재질의 것을 쓰셔서 상당히 깨끗함이 잘 유지되더군요. 제가 가본 세곳중에서 가장 깨끗합니다.
세탁실도 깨끗하죠 ? 1박2일의 경우는 거의 쓸일이 없지만 2박3일.. 그리고 여름때나 소나기 올때는 쓸일이 많은곳이죠.
매점 사진을 빼먹고 찍지 않았더라는….매점앞에 쌓여있는 장작으로라도 대체를..T-T;;
캠핑존 규모도 작은편이 아닙니다. 주차장도 충분히 확보되어 있고, 아이들이 놀수 있는 모래밭이나 잔디밭이 구비되어 있는 점이 너무 좋습니다.
요즘은 네비게이션이 많이 좋아져서 찾아가기 어려운 위치가 아닙니다. ^-^;
개인별점
분위기 | 편의성 | 청결도 | 오락성 |
2. 서쪽 관광지들과 접근성이 좋아서 관광객이 이용해도 나쁘지 않은 위치
3. wifi도 정말 잘 터진다.
4. 캠핑존 사이트에 일정간격마다 전기등을 설치해 놓아 밤에 운치도 있고 가시성도 어느정도 확보되서 좋은것 같다.
2. 대부분의 캠핑장에서 느끼는 점이지만, 캠핑장 자체만의 오락시설의 부족한것 같다.
개인적으로 깨끗하고 청결한 곳을 원하시는 분들께는 이곳이 최적의 장소가 되실 것입니다. 하가리 연화못과 더럭분교로 나들이 다녀오셔도 좋겠고, 여름에는 곽지해수욕장이나 협재해수욕장으로… 그늘로의 산책을 원하시는 분들이면 납읍 난대림 공원과 바로 옆에 있는 납읍분교로 산책을 다녀오셔도 좋겠습니다.